1. 도허티 임계: 로딩 시간을 길게 느끼게 하지 말아라
2. 힉 법칙: 단계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해서 인지 과부하를 줄여라.
3. 포스텔 법칙: 기획 의도대로 유저가 사용하는 것은 아니다. 따라서 경우의 수를 미리 생각해서 대비하거나 유연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.
4. 밀러의 법칙: 7개 이상 기억하지 못한다. 기억에 남을 수 있도록 정보를 잘 조직해야 한다.
5. 본레스토프 법칙: 중요한 정보는 충분히 눈에 띄게 하고, 중요한 정보를 광고로 오인하게 하지 말아라. 또, 중요한 정보끼리는 경쟁하게 하지 말아라
6. 심미적 사용성 효과
*오늘의 집은 주로 하늘색과 흰색 두 가지 색으로만 UI가 이루어져 있다. 이는 프로덕트의 콘텐츠 자체가 눈에 띄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.
7. 피츠이 법칙
8. 제이콥의 법칙
9. 피크엔드 법칙
10. 테슬러의 법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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